생활경제 식품

대상, 美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1등은 김치연어롤"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09 09:37

수정 2020.11.09 09:37

관련종목▶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열린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에서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열린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에서 참가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국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
미국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

[파이낸셜뉴스] 대상 종가집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열린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 주최했으며,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5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총 6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출전, 전문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출전자들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종 우승의 영광은 '김치 연어 롤'을 만든 참가자(Brady Sisenglath)에게 돌아갔다.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은 연어와 새우튀김,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종가집 총각김치와 맛김치를 더하는 등 뛰어난 창의성과 상품성으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2위에 오른 참가자는 종가집 포기김치와 버터, 치즈, 계피가루 등으로 만든 빵을 선보였다.
한국의 사찰음식과 백김치의 특징을 조합한 메뉴는 3위에 올랐다.

시상식에서 1등에게는 3000달러(1명), 2등 2000달러(1명) 3등 1500달러(1명), 4등 1000달러(3명) 등 상금이 수여됐으며, 시상에는 CIA 총괄 셰프인 브래드 반스와 대상 양용택 미국 법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김치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며 김치의 높은 위상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가 세계인의 식탁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 대표 포장김치 브랜드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한국 김치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미국 CIA와 세계 김치 수출 1위 기업인 대상 간 협약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아울러 최종 요리 경연에서 창의성과 상품가치를 인정받은 레시피는 각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해 한정판 메뉴로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