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창업

인천창업벤처한마당, 26일 온라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17 09:45

수정 2020.11.17 09:45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포스터.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인천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을 오는 2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창업 기업들을 응원하고, 인천의 창업.벤처지원기관과 창업기업들의 정책, 성과 홍보 및 시민들에게 창업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해 창업문화를 널리 확산 시키고자 열린다.

올해는 온라인 전시관, 온라인 생방송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19일부터 인천창업벤처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개관되고, 폐막 없는 오픈런(폐막일을 정하지 않고 관객들의 호응에 따라 공연 기간을 결정하는 방식) 형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생방송은 26일 오후 1시에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생방송은 인기 연예인 허경환(방송인 겸 허닭 CEO)의 창업 성공사례를 시청자와 공유하고,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지역 우수 창업기업(20개사)과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창업지원기관 유공자(11명)에게 격려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시상식이 열린다.

또 시청자들의 창업.벤처 응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창업.벤처 Cheer Up! N행시 영상 콘테스트’, 유명 인플루언서 하효정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형식의 ‘창업.벤처기업 우수제품 언박싱(창업.벤처기업 우수제품 홍보 방송)’, ‘실패자산화로 극복하는 위기’를 주제로 창업인 초청 강연(조동인 ㈜미텔슈탄트 CEO),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 지원을 위한 기업 설명회인 ‘온라인 투자유치 IR’ 등 총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인천 창업.벤처지원기관의 정책과 사업성과를 알리는 ‘창업.벤처지원관’과 우수 창업.벤처기업(53개사)의 제품 및 기술개발 성과를 알리는 ‘우수 창업.벤처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관’, ‘초기창업패키지관’ 등 총 4개의 전시관으로 나누어 우수사례 전시와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 전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힙합 댄스팀 ‘리듬파워’의 문화공연과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 전시관 스탬프 투어, 사전등록 이벤트, 생방송 인증 이벤트 등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가 가능한 경품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된다.


류제범 시 투자창업과장 “이번 행사가 인천 지역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창업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