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양시 경기도 주택행정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3 10:31

수정 2020.12.03 10:31

고양시 사회주택 1호 전경.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 사회주택 1호 전경. 사진제공=고양시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 신뢰도와 행정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주택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성과를 민-관 전문가와 함께 평가한다. 주요 평가 내용은 △주택공급 및 품질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 추진 등이다.

고양시는 경기도 시군 가운데 처음으로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한 사회주택 공급사업을 시행했다.

또한 수도권 수돗물 유충 발생과 관련해 공동주택 급수시설을 민-관 합동으로 긴급 점검하는 등 시민 중심 창의적인 우수시책을 추진했다.
매년 분기별로 공동주택 신축 공사장에 대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공사 중에도 3차례에 걸쳐 검수를 시행하는 등 우수한 공동주택 품질관리로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도시개발구역 내 공공택지 공급방안을 최고가 입찰제에서 추첨제로 변경 건의하는 등 시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지속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용 주택과장은 3일 “앞으로도 주택행정 신뢰도와 내실화를 높이고,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우수 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