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차봇 모빌리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5 10:04

수정 2020.12.05 10:04

차봇 모빌리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차봇 모빌리티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 2항'에 의거해 기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차봇 모빌리티는 유형별 벤처기업 요건 중 벤처투자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지난 2016년 '본컬설팅네트웍스'로 시작한 차봇 모빌리티는 신차 딜러 및 중고차 딜러, 보험설계사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자동차 금융상품 비교 추천, 중고차 시세확인 및 판매채널 연결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특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의 경우 지난 2018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거래액 800억원을 달성했다.

차봇 모빌리티는 지난 9월 15일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나우아이비캐피탈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또 이달에는 신차 딜러의 영업 업무에 최적화된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UI)가 특징인 '차봇 프라임(CHABOT PRIME)' 모바일 앱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차봇 모빌리티는 앞으로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게 되고, 연구개발(R&D), 채용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이는 차봇 모빌리티가 추구하는 통합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현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강성근 차봇 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벤처인증을 통해 높은 기술력과 잠재력 등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며, 통합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겠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