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코아스, 온라인 매출 급증에 플랫폼 사업으로 확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7 12:33

수정 2020.12.07 13:52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코아스 온라인 사업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한 히트상품 에르체 의자시리즈 이미지. 코아스 제공.
코아스 온라인 사업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한 히트상품 에르체 의자시리즈 이미지. 코아스 제공.

코아스가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한다. 코로나19 등으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하면서 향후 시장 변화해 기민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다.

코아스 관계자는 7일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통합공간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전면 개선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는 단순한 가구 판매가 아닌 플랫폼으로 확장해 온라인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코아스는 사업 조직 강화를 통해 기획, 제품 개발 등 부문별 외부 전문가를 적극 영입하며, 배송부터 생산, 디자인, 서비스까지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비대면 소비 패턴이 증가하는 언택트 흐름에 맞춰 시스템 강화를 비롯해 영상,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문 제작부터 소요 기간 등 배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하고, 쿠폰 할인 등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가구의 몰랐던 기능을 알려주는 '가구의 발견'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통해 쉽게 제품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났다. 올해 온라인 판매는 전년대비 600%의 성장율을 나타냈다.


코아스 관계자는 "이제 가구를 넘어 공간을 바라봐야 한다"며 "오피스부터 가정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어떻게 계획해야 할지 고민되는 고객들에게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새롭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