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싱어게인' 비하인드, 카카오TV 독점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8 10:03

수정 2020.12.08 10:03

관련종목▶

‘싱어게인 전체공개’ 12월 10일부터 매주 목요일
낮 12시, 약 15분 안팎, 총 12회 제작
JTBC '싱어게인' 캡처 © 뉴스1 /사진=뉴스1
JTBC '싱어게인' 캡처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화제의 ‘싱어게인’ 가수들의 오디션 비하인드 스토리가 전격 공개된다.

카카오M은 인기리에 방송중인 JTBC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의 디지털 스핀오프 버전인 ‘싱어게인 전체공개’를 카카오TV를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2월 10일부터 매주 목요일 낮 12시 공개되며, 매회 약 15분 안팎으로 총 12회가 제작될 예정이다.

‘싱어게인 무명가수전’은 ‘싱어게인’의 오디션 본무대 밖에서 펼쳐지는 참가자들의 리얼 스토리를 담아낸 그들 만의 음악 리얼리티 스핀오프 콘텐츠다.


JTBC ‘싱어게인’은 재야의 실력자, 한땐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 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

지난 11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총 71명의 참가자들이 놀라운 실력을 자랑하는 가운데 이름 없이 번호로 호명되는 프로그램의 진행방식 탓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며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카카오TV에서 독점 공개되는 ‘싱어게인 전체공개’에서는 1차 예심 현장은 물론이고, 오디션 본무대에 오르기까지 험난했던 과정이 생생하게 담긴 미공개 영상 등 그들의 무대 밖 스토리와 다채로운 매력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어쿠스틱 참가자의 트로트 도전, 감성 보컬의 록 장르 도전, 혹은 참가자들간의 이색 콜라보 라이브 등 오디션 본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숨은 끼와 매력 대방출 에피소드들도 펼쳐질 예정. 뿐만 아니라 ‘OO호 가수’가 아닌 평범한 사람 ‘OOO’의 매력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낼 전망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