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수출 효자 콘텐츠로 인정받아
수출 효자 콘텐츠로 인정받아
권 이사장은 2002년 스마일게이트 설립 후 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직접 개발했다.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시장 출시와 더불어 전 세계 80여개국에 진출, 10억 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성장했다.
권 이사장은 "이번 훈장은 제 개인의 영광일 뿐 아니라 게임이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 산업의 중추'로 당당하게 성장하고, 수출 콘텐츠 효자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정을 바쳐온 모든 게임인들에게 주어지는 응원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끊임없는 도전의 여정에 함께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들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게임에서 최고의 영예인 고티(GOTY,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에 도전할 것"이라며 "스마일게이트가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명가로 성장함은 물론 세계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주목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계열사인 WCG 서태건 대표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 대표는 WCG 대표,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장 등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30여 년 간 다양한 게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게임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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