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사조대림, '해표 다시팩' 천연조미료 시장점유율 1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9 08:14

수정 2020.12.09 08:14

관련종목▶

사조대림 천연조미료
사조대림 천연조미료

[파이낸셜뉴스] 사조대림은 천연조미료 제품인 '해표 다시팩'이 지난 6월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후 다시팩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오다 올해 6월 판매량에서 닐슨 데이터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시장점유율 1위는 출시 1년여만에 얻은 성과"라며 "요리종류, 맛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티백 형태로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주요했다"고 판단했다.

특히 100% 국내산 천연 원물만을 사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일반 티백이 아닌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티백을 사용했다.

사조대림 '해표 다시팩'은 '얼큰 다시팩'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 '멸치디포리 다시팩' '야채 다시팩' '훈연멸치 다시팩'의 6가지로 구성돼 있다.

'얼큰 다시팩'은 감칠맛을 더하는 멸치와 다시마,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책임지는 청양고추, 구수한 맛을 내는 우엉을 황금비율로 배합했다. '딱새우해물 다시팩'은 딱새우와 멸치, 다시마에 대파를 더해 해산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고랭지통무 다시팩'은 멸치, 다시마, 대파에 강원도 고랭지 통무를 넣었다.
'멸치디포리 다시팩'은 티백 하나에 멸치, 디포리, 다시마, 새우가 담겨 있어 떡국, 칼국수, 멸치국수 및 다양한 국과 탕 요리에 해물 고유의 맛과 풍미를 살려준다. '야채 다시팩'은 각종 야채와 멸치, 다시다가 담겨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소고기뭇국, 된장찌개 등 담백한 국물 요리에 잘 어울린다.
'훈연멸치 다시팩'은 감칠맛을 내는 훈연멸치와 깊은 국물맛을 내는 다시마, 새우가 담겨있어 진한 국물요리에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이명훈 담당은 "프리미엄 조미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커지면서 선보이게 된 해표 다시팩은 이전까지 원물을 그대로 사용하던 것에서 다시팩에 넣어 소비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환경과 소비자 건강까지 고려한 옥수수 전분 티백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자연조미료 품목군을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조미료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