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피블 앱 내 토너먼트 대회 고득점자에 피블코인 지급
"파트너사와 협업해 피블 SNS 및 게임 콘텐츠 유입 강화"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SNS서비스 피블이 서비스 다변화 및 신규 사용자 확대에 본격 나선다. 피블의 게임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가 피블코인을 간편하게 획득하고, 이를 피블 마켓에서 각종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파트너사와 협업해 피블 SNS 및 게임 콘텐츠 유입 강화"
피블은 향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피블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게임 등 각종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서비스의 진입장벽을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6일 피블은 오는 20일까지 피블 앱 내 게임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사용자를 대상으로 피블코인을 지급하는 가상자산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피블에서 제공 중인 토너먼트 방식의 게임에서 고득점을 획득한 사용자에게 매일 피블코인을 상금으로 지급하는 것이다.
피블은 지난 9월 첫번째 피블코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했고, 서비스 유입 등 대회 결과를 반영해 2번째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사용자는 피블 앱 내 상단 메뉴 중 플레이룸을 선택해 접속한 후 토너먼트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대회를 통해 피블코인을 획득한 사용자는 피블이 상장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해당 코인을 자유롭게 현금화할 수 있고, 피블 앱 내 장터에서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블 측은 "현재 국내 유통사와 협업 논의를 진행 중이며, 이르면 이달말 유통사 서비스를 통해 피블 SNS 및 게임 콘텐츠를 노출시켜 서비스 유입을 유도할 계획"이라며 "또, 향후 피블 앱에서 피블코인 활용처를 더욱 확대하는 등 장기적인 비즈니스 모델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피블은 지난 10월 LG그룹의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발굴 행사인 'LG 커넥트 2020'의 최종 50개 스타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관계 기업과 협업 방향을 논의 중이다. 이밖에도 현재 피블 서비스는 삼성전자 블록체인월렛과 카카오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탑재돼 있어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높다는 강점이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