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샘코건설, 도시형 생활주택 ‘여수 블루써밋’ 분양 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6 10:33

수정 2020.12.16 10:33

-지하 1층~ 지상 25층 총 272실 규모, 20㎡ 미만(실사용면적은 34.04㎡) 도시형 생활주택
-엑스포 공원과 오동도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더블 조망권  
-낭만포차, 오동도, 해상케이블카, 경도 등 여수대표 관광지 인접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고 골든써밋이 시행위탁하며 시공은 샘코건설이 맡은 도시형 생활주택 ‘여수 블루써밋’이 전남 여수시에서 성황리 분양 중이며 이 중 일부평형은 분양마감됐다. 12월까지 분양 계약한 아파트는 주택 수 미포함이다.

여수 블루써밋 투시도
여수 블루써밋 투시도

이 단지는 전남 여수 수정동 235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272실로 전용면적 20㎡ 미만(실사용면적은 34.04㎡)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새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간주되며, 법인이 사택으로 사용시에는 취득세 중과 배제된다. 오피스텔 대비 낮은 취득세로 오피스텔 보다 수익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이처럼 장점이 많은 소형평수로 구성된 수익형부동산도 똘똘한 한채가 먹히는 추세다.


여수 블루써밋은 오동도와 여수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와 엑스포공원의 파크뷰까지 누릴 수 있는 더블 조망권 단지이다. 호텔 못지않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희소가치 높은 더블 조망권으로 인해 입주민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름다운 여수만은 물론 오동도 해상공원, 돌산공원, 자산공원,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특히 여수엑스포해양공원을 도보로 3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여수를 대표하는 낭만포차 젊음의 거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경도, 해상케이블카, 테디베어 뮤지엄, 아쿠아플라넷 등 주요 관광시설이 인근에 있어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중앙초, 여수여중, 여수고, 여수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롯데마트, 중앙시장, 참장어거리 등 다양한 쇼핑시설 및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고,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상 1~2층 단지 내 상가를 마련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시킬 전망이다.

탄탄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관광지인 오동도에 근무하는 호텔업계 근로자부터 광양만 경제자유구역, 여수국가 산업단지 내 종사자 등 임대수요가 많다. 여수는 1~2인 가구가 많은 지역으로 임대가 활발하게 이뤄질 전망이며, LG화학·GS칼텍스 공장 증설, 1만4000여 명의 고용 창출이 기대되는 경도해양관광단지 개발, 마리나 항만 개발 등 개발호재가 많아 임대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인근 자연환경 조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2베이(Bay) 특화 설계를 적용하며, 거실과 침실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쾌적한 실내공간 및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 C 타입의 경우에는 전용면적 19.83㎡에서 실사용 면적이 34.04㎡로 더 넓어졌고, 고품격 마감재를 사용해 호텔급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보안까지 완벽하게 갖춘 첨단 시스템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건조기, 폴딩드레스룸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고품격 인테리어가 적용되며,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옥외정원, 카페테리아도 들어선다. 주차장은 법정대비 주차대수 이상으로 넉넉하게 공간을 확보했고, 100% 자주식 주차장(2~7층)으로 주차의 편의성까지 극대화하였다.


한편, 전남 여수 박람회길 1 국제관 B동 BB105에 위치한 여수 블루써밋의 홍보관이 지난 12월 9일 오픈하여 성공리 운영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