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카카오, ‘디지털 빅브라더’ 등 브런치 대상 발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1 10:11

수정 2020.12.21 10:11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공모전

대상 및 특별상 수상작에 상금 총 5300만원 등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는 자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대상 10명(팀)과 특별상 3명(팀)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 출품된 작품 수는 약 3700여 편이며, 이는 지난해 대비 약 48% 증가한 수치다.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각 500만원과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출판사에서 도서를 출간하는 기회 및 마케팅이 지원된다. 특별상에는 상금 각 100만원과 재능공유 플랫폼 ‘탈잉’에서 VOD 강의 제작 및 출간 기회가 부여된다.

카카오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대상 수상 상금 총 50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대상작 10편의 출판을 위해 무림페이퍼가 약 2만 부에 해당하는 양의 친환경 용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이미지. 카카오 제공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이미지. 카카오 제공

대상작은 한중섭 작가의 ‘디지털 빅브라더(웨일북)’를 비롯해 △유랑선생-그림으로 나를 위로하는 밤(가나출판사) △이원율-내 생애 첫 미술책(다산북스) △준가-대체로 가난해서(미래의 창) △정지음-젊은 ADHD의 슬픔(민음사) △이진선-사수 없이 일하며 성장하는 법(알에이치코리아) △꿈공-선거로 읽는 한국정치사(웅진지식하우스) △유이영-합정과 망원 사이(은행나무) △호호동호- 돼지를 부탁해(창비) △김이슬-우리 세계의 모든 말(카멜북스)이 선정됐다.

특별상은 △CHECKIN-오늘도 사비털어 호텔에 갑니다 △김서연-무허가 홈스쿨링 에세이 △도그냥- 이커머스 기획자의 사고여행이 수상했다.

카카오 브런치팀은 “이번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는 작가 고유 생각과 새로운 시선이 담긴 작품이 다수 등장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브런치는 작가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하고 명예로워질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2025 새해, 여러분의 특별한 목표는?

푸른 뱀의 해’ 2025년 을사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는 새로운 마음으로 각오를 다지기 가장 좋은 시기죠. 새해가 되면 몸도 마음도 다시 태어나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올해는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여러분만의 특별한 새해 목표나 계획은 무엇인가요?

투표기간 : 2024-12-31 ~ 2025-01-21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