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안양 금싸라기 땅, 우체국 사거리에 하이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선보인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4 15:26

수정 2020.12.24 15:26

안양 금싸라기 땅, 우체국 사거리에 하이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선보인다


관공서나 대형 쇼핑몰, 유명 시설 등이 허물어지고 남겨진 부지에 조성되는 주거단지는 항상 관심이 대상이다. 이들 부지는 도심에 위치하면서도 입지적으로 이미 인지도가 높게 형성돼 있어 랜드마크 성장 가능성이 뚜렷한 데다 더 나아가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 또한 크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옛 000부지’라는 타이틀을 가진 분양 단지들은 공급 계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이들이 주목하는 투자처기도 하다.

지난해 분양된 오피스텔 ‘브라이튼 여의도’는 여의도 옛 MBC 부지에 들어선다는 점만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여의도 MBC는 일대를 대표하는 핵심 입지이자 1983년부터 약 30년간 여의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자리로 자리매김해 왔다.
2014년 MBC가 상암으로 이전하면서 남겨진 이 부지에 분양 소식이 알려지자 실수요부터 투자자에 이르기까지 발 빠른 반응을 보였고, 평균 26.5대 1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청량리역 인근 옛 성바오로병원 부지에 공급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역시 최고 213대 1, 평균 14.14대 1로 전타입 청약을 마감하며 이목을 끌었다.

최근에는 안양시 우체국 사거리 인근 구 포시즌코리아웨딩홀 부지에 고급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이 분양을 앞두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부지는 안양시 일대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입지로, 교통은 물론 뛰어난 생활 인프라, 상품성까지 잘 갖추고 있어 랜드마크 주거단지로의 흥행 여부까지 주목된다.

업계에 따르면 ‘안양 디오르나인’은 연내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다. 신규 주거단지 분양을 기다려온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소득층 수요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로 상위 1%를 위한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이 들어서는 구 포시즌코리아웨딩홀 부지는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한 우체국 사거리에 위치해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 환경이 예상된다. 지역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가까우며 단지 앞에 안양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길이 가능하다. 이 외에 명문고등학교로 유명한 신성고, 안양외고 등도 근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서울과 지리적으로나 교통적으로나 접근이 뛰어나 서울 생활권을 공유한다는 점도 메리트다. 단지에서 안양로, 관악대로, 경수대로를 비롯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업무시설이 밀집한 강남이나 여의도 등지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대중교통은 1호선 안양역 외에 도보 5분 거리에는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자리하게 돼 앞으로의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이 노선은 내년 착공을 목표로 하며 수원~구로 BRT(2020년 착공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1년 착공 예정)을 비롯해 사전타당성조사 준비 중인 안양~사당 BRT 수혜가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각종 주거정비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디자인에 특별함을 담아 외관과 단지 전체는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로 꾸며지며, 고급 주거시설에서 드물게 고층 3개 동으로 들어서 탁월한 희소가치도 전망된다.

주거 공간 타입은 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공급되고 다양한 혜택을 준비 중인 전용 멤버쉽 카드가 입주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홈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도입해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기획 중이다.

이 외에 커뮤니티 공간, 컨시어지 서비스 등 품격있는 주거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특히 커뮤니티 공간인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는 아쿠아ㆍ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등 5가지 테마로, 야외 인피니티 풀, 키즈풀,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홈클린,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이 유상으로 준비될 계획이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 등 2개 블록, 총 3개 동 규모에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