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차봇 모빌리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5 11:58

수정 2020.12.25 11:58

차봇 모빌리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파이낸셜뉴스] 차봇 모빌리티가 '2020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해마다 진행되는 우수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한 행사이다. '벤처 활성화 분야'(벤처기업, 벤처지원), '투자 활성화 분야'(투자지원), '창업 활성화 분야'(창업기업, 창업지원, 청년기업)의 3개 부문에서 심사가 이뤄진다.

차봇 모빌리티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창업 활성화 분야 창업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차봇 모빌리티는 지난 2016년 본컨설팅네트웍스로 시작했다.
신차 딜러, 중고차 딜러, 보험설계사를 대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자동차금융상품 비교추천, 중고차 시세확인 및 판매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의 경우 지난 2018년부터 올해 11월까지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 딜러를 통한 자동차보험 체결은 유입 대비 50% 이상의 체결률로 타사 자동차보험 광고 플랫폼 대비 5배 이상 높은 체결률을 자랑한다.

차봇 모빌리티는 지난 9월 15일 티에스인베트스트먼트와 나우아이비캐피탈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여기에 이달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고유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강성근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으로 차봇 모빌리티 구성원들의 그간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모빌리티 플랫폼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봇 모빌리티는 기업간거래(B2B) 시장에서 인정받은 서비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서비스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