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에센코어, 고양시 아동시설 6곳에 교육용 PC 전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8 09:22

수정 2020.12.28 09:22

- 고양시 소재 아동시설 6곳과 기초 생활수급 아동에게 클레브(KLEVV) 메모리 제품들이 장착된 교육용 PC 기부
에센코어, 고양시 아동시설 6곳에 교육용 PC 전달
홍콩소재 메모리 제조/판매 기업 에센코어(ESSENCORE)는 12월 23일, 고양시 소재 공동생활가정인 ‘앤하우스’와 ‘사랑공동체 사랑의 집’, ‘고양시 다문화 대안학교’ 및 ‘고양시 중도입국 청소년센터’와 ‘다함께 돌봄센터’에 방문하여 교육용 PC를 전달했다.

전달식은 고양시청에서 진행되었으며 고양시청 아동청소년과와 에센코어 한국지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외에도 에센코어는 고양시청을 통해 약 70명의 학생들이 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PC를 증정했다. PC가 지원되는 고양시청 소재의 센터들은 학대 피해를 입거나 저소득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입소하였으나, 센터에 컴퓨터 시설이 부족하여 최근 학교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센코어는 어린 나이에 기초 생활수급자가 되어 스스로 생활을 이어가는 아동들에게도 교육용 PC를 지원함으로써 최소한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지원되는 PC는 에센코어가 보유한 글로벌 메모리 전문 브랜드 클레브(KLEVV)의 메모리 제품이 장착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에센코어는 코로나 환경 속에 온라인 수업 참여가 어려웠던 아동들이 앞으로는 빠짐없이 센터 내 PC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교육용 PC에는 에센코어 KLEVV의 고사양 DDR4 메모리와 속도 빠른 저장장치(SSD)가 장착되어 있어 센터 아이들의 교육용 메인 PC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COVID-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수업(ZOOM 등)에 최적화하여 화상카메라와 헤드셋까지 장착되어 교육을 받는데 있어 부족함이 없다.


에센코어 관계자는 “코로나로 온라인 화상 수업 참여가 필수적인 시대에 소외되는 아동 없이 모두 고사양의 PC로 교육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 나눔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