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인천대, 장애수험생 온라인 입시설명회 개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8 15:35

수정 2020.12.28 15:35

온라인 입학설명회 안내 포스터.
온라인 입학설명회 안내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대학교는 12월 30일 오후 2시에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장애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장애수험생들의 고등교육 기회 제공과 정보 취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인천대학교의 입시 정보와 대학생활을 위한 지원 제도를 안내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줌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인천대학교의 2021학년도 정시 입시정보와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종합 입시정보가 안내된다.

또 대학 진학 후 수학하는 과정에서 지원되는 다양한 교육지원서비스(생활원, 장학금, 수강신청, 교육지원인력 활용 등)에 대한 설명과 대학 수학과정의 장애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학사 제도에 대한 정보도 설명된다.

청각장애 참가자를 위해 줌회의실의 자막기능을 이용, 설명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며, 다른 장애유형 참가자들은 자료와 음성 소리를 통해 설명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다.


또 1시간으로 계획된 본 설명회는 40분 설명과 20분 질의응답으로 구성, 장애수험생 및 학부모, 교사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직접 묻고 적합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해 장애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장정아 인천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2020년부터 장애대학생 선발 인원을 크게 늘려 매년 41명의 장애대학생 신입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2021학년도에도 장애대학생에게 고등교육을 받을 기회를 넓혀주고자 마련한 온라인 입시설명회이니만큼 많은 장애수험생과 학부모, 선생님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