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신개념 K팝 플랫폼 ‘뮤직브로’, 이달 말 플랫폼 내 상설 오디션 서비스 시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19 09:00

수정 2021.01.19 09:00

신개념 K팝 플랫폼 ‘뮤직브로’, 이달 말 플랫폼 내 상설 오디션 서비스 시작

㈜음악형제들이 선보인 신개념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에서 차세대 K팝 스타가 될 예비 아티스트를 위한 상설 오디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직브로는 이달 말부터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전격 도입한다. 해당 플랫폼은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모든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음반, MD 등 다양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 상설 오디션 등의 K팝 관련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타 음원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강조한 바 있다.

새로운 음원 플랫폼으로서 주목을 받았던 뮤직브로는 차세대 K팝 스타의 등용문이 될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도입해 다시 한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오디션은 오직 뮤직브로 플랫폼을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들은 국내 최정상 프로듀서들로부터 지속적인 심사와 평가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뮤직브로에서 진행하는 상설 오디션 프로그램은 K팝 아이돌 지망생들에게 최적의 등용문이자 고속 성장의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인원은 정식 앨범 발매를 통해 대중들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뮤직브로는 K팝 팬들이 모여 소통 가능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K팝의 매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기획해 아티스트의 경쟁력을 높이고 타 플랫폼과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게 최종 목표다.

현재 뮤직브로는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과 독자적인 UX, 그리고 세심한 콘텐츠 구성 및 스트리밍 네트워크 서비스로 혁신적인 부분을 내세우고 있다. 앞서 자체적으로 발행한 BMP는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으로,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에 추가됨으로써 더욱 편리한 이용을 도와주고 있다.

전자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즉시 쇼핑몰 내에서 사용 가능한 캐시가 생성돼 쇼핑, 음원 구매 등 뮤직브로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진 토큰인 만큼 확장성이 뛰어나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등 새로운 블록체인 환경에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사료된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간편하게 K-POP 문화를 소비할 수 있도록 BMP 발행 및 상장 등 혁신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향후 BMP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오디션 페이지에도 추가할 예정이며 더욱 체계적으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뮤직브로는 작년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한 ‘2020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