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리플사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 고문 변호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다른 어떤 국가도 XRP를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SEC는 미국 내에 있는, 그리고 다른 G20 동료들의 입장과 상충된다"며 "리플사는 가상자산공개(ICO)를 진행하지 았았고, XRP를 투자로 판매하거나 제공하지 않았다. XRP는 지난 8년간 리플사와 별개의 독립적이고 공개된 시장에서 거래돼 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SEC 판단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사람들과 시장 질서 회복, 가장 중요하게는 산업 명확성을 위해 싸우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전날 거래대금이 2조원으로 가장 많았던 리플(XRP) 영향으로 업비트 알트코인 마켓의 지표도 개선됐다. 31일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들의 원화마켓 총 거래대금은 3조원으로 전날보다 34.22% 증가했고, 비트코인을 함께 집계한 총 거래대금은 4조원으로 전날보다 2% 조금 못미치게 올랐다.
이날 비트코인은 개당 3700만원대에서 거래되며 전날보다 소폭 올랐고, 이더리움은 148만원으로 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인 브리핑은 업비트, 블록포스트, 파이낸셜뉴스에서 제공하는 일일 가상자산 시황입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