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넷기어는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6.0'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무선 액세스 포인트, 스위칭 허브, NAS, VPN 라우터 등 네트워크 장비들을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해 원격지에서 설정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기존 인사이트 5.5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으로 사내 네트워크 환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맵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일정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펌웨어 스케줄러 기능, 더욱 강력한 보안을 위해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 추가로 인증하는 2단계 인증 기능, 포트별 STP/RSTP 관리 기능, 3계층 스태틱 라우팅 기능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인사이트 6.0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앱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웹 포털을 추가하여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원격지에서 네트워크 관리를 할 수 있다. 이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IT 관리자가 따로 없는 소규모 기업이나 네트워크 관리자와 네트워크 인프라가 멀리 떨어져 있어 자주 방문이 어려운 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즉 중앙에서 여러 개의 분리된 네트워크를 QR 코드 인증만으로 통합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손쉽게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이나 PC 클라우드 웹 포털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넷기어의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6.0는 프리미엄 패키지와 프로 패키지로 나뉜다. 현재 인사이트 관리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스위칭 허브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를 구매하시는 전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1년 사용권을 증정하고 있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