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풀무원샘물은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환경부의 실천 운동이다. 참가자들이 SNS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다짐을 인증하면서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풀무원샘물의 조현근 대표는 올바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담아 '내용물은 남기지 않고! 라벨은 분리하고!'로 실천을 다짐했다. 세계자연기금(WWF)으로부터 릴레이를 이어받은 조현근 대표는 록시땅 코리아를 다음 릴레이 주자로 지목했다.
풀무원샘물은 소비자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오는 14일까지 고고챌린지에 참여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 #풀무원샘물, #고고챌린지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풀무원샘물은 참가자 중 5명을 추첨해 브랜드 캐릭터 풀샘이 인형과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제품 1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일상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모두가 함께 바라봐야 할 새로운 방향성이자 기준"이라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앞으로도 누구나 일상에서 작은 참여로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