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센트럴인사이트,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제거 공기 살균기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03 10:57

수정 2021.03.03 10:57

센트럴인사이트, 코로나19 등 바이러스 제거 공기 살균기 출시

[파이낸셜뉴스]센트럴인사이트는 코로나19 등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제거 공기 살균 소독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센트럴인사이트 관계자는 "다중 방문 장소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를 억제하기 위해 체온 등 단순 측정만으로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실내 대기환경 소독을 위한 장비의 필요성을 느끼고 제품을 개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공기살균 소독기는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실내 환경 소독이 가능해 다중시설, 쇼핑센터, 대형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제품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공기살균기는 UV살균과 필터를 통해 각종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방역이 가능하다.
공기 살균 소독기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외국에서는 전문 의료기기로 쓰이고 있다.
이를 일반 실내에 맞춘 보급형 제품으로, 설치와 이용의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공기살균기는 필터교체를 하지 않아도 돼 소모품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며 “공기 살균기 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공기 감염 위험이 높은 학교, 어린이집, 요양원, 산후조리원, 극장 등 다중시설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fnljs@fnnews.com 이진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