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공간 활용도 높은 복층형 오피스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5 11:02

수정 2021.03.15 11:02

-별도의 서비스 공간, 침실, 서재 등 다양하게 활용
-복층형 오피스텔 임대시장서도 월세 더 높아
-세종 6-3생활권 오피스텔 전용 20~35㎡, H2블록 130실, H3블록 87실, 총 217실 구성
공간 활용도 높은 복층형 오피스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 주목

천정고를 높여 복층 설계를 적용한 오피스텔이 인기다. 내부가 고급스럽고 개방감이 좋으며,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복층형 오피스텔이란 천정의 높이를 높여 다락 형식으로 꾸민 오피스텔이다. 천정고가 높다 보니 내부가 넓게 느껴지는 장점이 있으며, 같은 면적대비 수납공간이 많아 공간 활용도가 높다. 복층은 별도의 서비스 공간인 만큼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침실이나 서재, 작업실 등 독립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오피스텔 임대시장에서 복층형 오피스텔은 단층 오피스텔보다 임대료가 높게 책정되고 있다. KB 부동산에 따르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서초 현대 렉시온’ 오피스텔은 복층형으로 전용면적 34㎡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 103~110만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인근에 위치한 단층형 오피스텔 ‘서초 로젠빌’ 오피스텔 전용면적 38㎡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70만~75만원 가량의 시세로 복층형보다 더 저렴하다.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작년 12월 서울 도봉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도봉역 웰가’는 복층 설계(일부 호실)가 적용돼 눈길을 끌며 평균 9.64대 1의 경쟁률을 기록,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소형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추세”라며 “소형 오피스텔 시장에서 복층형 오피스텔은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주거 편의성이 높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 HMG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3생활권 H2블록, H3블록에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을 3월 분양할 예정이다.

블록별로 H2는 지상 3~6층, 전용면적 20~35㎡, 130실 H3는 지상 3~6층, 전용면적 20~35㎡ 오피스텔 87실로 총 217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권과 채광이 좋으며 오픈형 스트리트상가가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생활편의성이 좋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2020년 디자인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전실 복층타입 및 테라스(일부호실), 단지 전면배치 등 차별화된 설계로 선보인다. 6-3생활권에서는 최초로 공급되는 복층형 오피스텔로 독립된 침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층과 풍부한 수납으로 다양한 공간활용도가 뛰어난다. 높은 천정고(거실 오픈 천장)로 동일면적 대비 개방감과 쾌적성이 좋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거용품 구입 부담을 덜 수 있는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제공한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 앞에 간선급행버스 BRT해밀리정류장이 위치해 세종시 전역은 물론 KTX∙SRT 오송역과 대전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1번 국도 이용이 쉬워 대전~조치원~천안으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천안~논산 고속도로 정안IC를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세종시 첫 번째 종합병원인 세종충남대병원과 홈플러스, 6-4생활권의 중심상업지역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약 5만 8000㎡규모로 조성이 예정된 힐링 문화공원을 비롯해 오가낭뜰공원, 기쁨뜰공원, 갈운천, 세종필드 등으로 둘러싸인 공세권을 갖췄다.

인근에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든든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정부세종청사와 시청사, 예산안이 확정된 국회의사당 등의 공공기관과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2025년 입주 예정), 6-1복합업무단지, 세종 테크밸리, SB플라자 등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 오피스텔은 특별한 자격 제한이 없어 청약통장 보유 유무, 다주택 여부, 재당첨 제한, 거주지역 등의 조건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었다.
H3블록은 계약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세종시는 지난해 전국에서 오피스텔 매매•전세•월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으로, 공실률 또한 전국 최저 수준”이라며 “6-3생활권 처음으로 들어서는 복층 오피스텔에 전국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에 위치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