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에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 선출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8 16:03

수정 2021.03.18 16:24

18일 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된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
18일 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된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상공회의소 제24대 회장에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이 선출됐다.

광주상공회의소는 18일 71명의 제24대 의원 및 특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해 현 회장인 정창선 중흥건설그룹 회장을 만장일치로 제24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정창선 회장은 취임 인사말에서 "지난 3년간 회장을 맡으면서 광주상공회의소의 오랜 숙원이었던 노후화된 건물 문제를 해결하고 광주형일자리 완성차 공장 설립을 위해 대통령께 직접 건의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했던 점이 특히 보람으로 남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 3년 임기 동안 광주전남이 더이상 낙후된 도시가 아닌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큰 현안 과제해결을 위해 힘을 보탤 생각이다"며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경제 회복 및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경제가 미래형 산업구조로 탈바꿈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회원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기회를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상공회의소 재정 확충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제24대 부회장으로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현철 금호고속㈜ 대표이사사장, 김홍균 남선석유㈜ 회장, 한상원 다스코㈜ 회장, 김보곤 디케이㈜ 회장, 박철홍 보광종합건설㈜ 회장, 임민자 ㈜성일이노텍 대표이사, 조억헌 호반그룹 임원이 선출됐다.

제24대 상임의원으로 전대규 경승건설㈜대표이사, 이권수 고운건설㈜ 회장, 김명기 국제건설산업㈜ 대표이사,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이사, 최승곤 ㈜남양에스티엔 대표이사, 고형석 대창운수㈜ 대표이사, 구희구 도솔컨설팅(유) 회장, 김기영 ㈜목림 회장, 김승필 ㈜삼호 대표이사, 오금택 ㈜선문 회장, 김영구 세진종합건설㈜ 회장, 한상민 ㈜신광씨링 대표이사, 장종택 ㈜우리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석 ㈜유탑엔지니어링 회장, 전병호 중봉건설㈜ 부회장, 김영주 ㈜태호 회장, 이용범 ㈜프로텍 대표이사, 김웅찬 ㈜한국스치로폴 대표이사, 김정설 ㈜한국그린피아 대표이사, 임태건 ㈜한성종합조경 대표이사, 이연풍 해성산업개발㈜ 대표이사,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 공후식 대한건설협회 전라남도회장, 배문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광주지회장, 노정규 한국전기공사협회 광주광역시회장이 선출됐다.

제24대 감사로는 김형석 남해종합건설㈜ 대표이사와 최갑열 삼일건설㈜ 회장이 선출됐다.


제24대 명예회장으로는 김상열 호반건설그룹 회장이 추대됐고, 고문으로는 박흥석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최상준 남화토건㈜ 대표이사, 권영두 화천기공㈜ 대표이사, 김응서 남해주택건설㈜ 회장, 박치영 ㈜모아종합건설 회장, 정광명 삼성전자㈜ 광주공장 상무, 박래석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장이 추대됐다.


제24대 상근부회장으로는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제23대 상근부회장을 역임한 최종만씨가 임명됐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