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주말쇼핑가이드]이번 주말, 예술품 전시부터 맛집 투어까지 '풍성'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19 08:58

수정 2021.03.19 08:58

갤러리아명품관 이슬로 작가 '아트가든' 전시.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명품관 이슬로 작가 '아트가든' 전시.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이번 주말, 백화점을 찾으면 특색 있는 예술품을 감상하며 쇼핑을 할 수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는 이슬로 작가의 '아트가든' 작품을 4월 1일까지 전시·판매한다. 이슬로 작가는 청담동 인기 도넛 브랜드 '카페 노티드'의 브랜딩 디자인으로 유명한 일러스트 작가다. 이번 전시의 컨셉은 '그림 정원'으로 작가가 처음으로 시도한 대형 캔버스 작업인 '오버 더 캔버스' 페인팅 시리즈를 최초로 선보인다. 디자인 스튜디오 '제로랩'과 협업한 거울 작품 시리즈 '오버 더 미러' 거울 및 스툴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는 나이키, 폭스바겐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박건우 작가의 '씨유 앳 식스어클락(SEE YOU AT 6'O CLOCK)' 전시도 있다. 트렌디한 전시 기획으로 잘 알려진 '갤러리 스탠'과 갤러리아의 협업으로 이뤄진 이번 전시는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해 기존의 오브제를 새롭게 창조한 박건우 작가의 작품들을 만날 수 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또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내추럴 와인을 판매하는 치즈 큐레이팅 브랜드 '유어네이키드 치즈' 팝업스토어도 4월 8일까지 연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맛집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탈리안 피자 맛집 몰토베네, 족발 맛집 오목집, 지중해식 샐러드 전문점 칙피스가 지하 1층 식품관에 문을 열었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강남점 몰토베네와 오목집은 21일까지 신세계 앱 '오늘 뭐 먹지'에서 쿠폰을 이용하면 선착순 100명에 한해 50% 할인이 제공된다.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인기가 많은 칙피스는 모든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대상으로 피타빵 무료증정 이벤트를 28일까지 선보인다. 지중해 지역의 전통 빵인 피타빵은 반으로 자른 뒤 채소 등을 넣어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비건 메뉴다.

본점에서는 '클라우스 포르토' & '봉 파르퓨메르' 팝업 행사가 있다. '클라우스 포르토'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134년 전통의 포르투갈 브랜드다. '봉 파르퓨메르'는 트렌디한 파리지앵 감성의 니치 향수로 유명하다. 이번 팝업을 기념해 100ml 봉 파르퓨메르 향수 구매 시 2.5ml 미니어처 3종 키트를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21일까지 지하1층 행사장에서 '골프웨어 특가 상품전'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핑·슈페리어·빈폴골프 등 16개 브랜드의 재킷·티셔츠·바지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해 선보인다. 목동점에서는 '남성 봄 패션 제안전'이 열린다. 갤럭시·시리즈·빈폴 등 6개 브랜드의 정장·코트·티셔츠 등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형마트들은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스트레스를 덜기 위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홈플러스는 오는 24일까지 창립 기념 '한 달간 초저가 프로젝트' 3주차 할인 행사를 통해 전 카테고리 5000여 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 USDA 프라임 립아이 스테이크·초이스 안심 스테이크·프라임 척아이롤·초이스 부채살을 30% 할인 판매한다. 알알이 당도 선별한 성주 참외(1.5kg, 봉, 국내산)는 9960원에, 횟감용 연어·얼리지 않은 훈제연어(100g/180g, 노르웨이산)는 각각 2790원, 6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최근 들어 가격이 급등한 대파, 감자 등 주요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을 통해 CA저장 감자 20톤을 푼다. 행사에서는 감자(900g/국산)를 농할 할인 적용해 3990원에 살 수 있다. 신안 임자도 GAP 더 안심 대파(1단/국산)는 롯데, 신한, KB국민, NH농협 카드로 결제 시 4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국산문어를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국산 데친 문어(100g)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480원에 선보인다. 같은 상품을 기존 4960원에 판매된 것을 고려하면, 약 5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산문어 최대 성수기인 명절 주간보다도 3배 많은 40톤의 물량을 기획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