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전국 약 100여개 프랜차이즈서 결제 가능 ‘와이파이코인’…실생활페이 기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25 13:00

수정 2021.03.25 13:36

[사진설명 : 월드와이파이재단의 페이지갑]
[사진설명 : 월드와이파이재단의 페이지갑]
월드와이파이재단은 재단이 자체 개발한 와이파이코인이 전국의 약 1백여 유명 프랜차이즈 상품을 모바일쿠폰으로 구입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페이지갑을 새롭게 선보인 월드와이파이재단은 사용자가 와이파이코인을 PAY로 전환하여 주유소, 편의점, 상품권, 영화관과 외식상품권 등 100여곳의 유명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통해 약 3천여종의 상품을 직접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재단측은 와이파이코인을 국내 다수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결제 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자체 가맹점 모집사업에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월드와이파이재단 관계자는 “사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와이파이코인을 QR 시스템을 통한 지불 방법으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직접 결제가 가능하다”면서 “페이지갑을 통해 이번에 선보인 온오프라인 결제기능은 실생활 페이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페이지갑 내에는 와이파이톡 기능을 탑재해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따라 회원들간 온라인 소통의 창을 열어 언제든지 채팅과 정보공유로 회원간 유대관계를 넓히고, 재단의 소식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 추가되는 다양한 기능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월드와이파이재단 변영오 대표는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페이 시스템은 앞으로도 거래규모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모바일페이 시대에 발맞춰 와이파이코인이 앞으로 금융인프라의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와이파이재단은 인도네시아 메신저 사업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 페이 지갑에도 와이파이 회원만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