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상반기 메타버스 게임 출시
외부 NFT 가져와 메타버스 게임서 이용가능…활용처 확보 기대
[파이낸셜뉴스] 전세계 4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에서 대체불가능한 디지털자산 NFT(Non-Fungible Token)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외부 NFT 가져와 메타버스 게임서 이용가능…활용처 확보 기대
사용자는 타 게임에서 획득한 NFT를 로블록스 내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데 사용하거나, 아이템으로 쓸 수 있게 된다.
7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올 상반기 중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댑 타운(가칭)’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댑 타운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 최적화된 캐주얼 장르 게임으로 게임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경쟁모드를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에선 전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하고, 게임 아이템을 사고 파는 등의 행위가 가능하다. 현재 전세계 4억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메타버스 게임 로블록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자신의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게 지원한다.
‘플레이댑 타운’은 외부 게임에서 획득한 NFT를 마치 게임 내 쿠폰처럼 활용해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꾸미거나, 게임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MZ세대(2030세대)들의 놀이공간으로 떠오른 메타버스 게임과 블록체인 대표 기술인 NFT의 조합은 디지털 자산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환영 받게 될 것”이라며 “현재 NFT가 단순 수집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면 플레이댑 프로젝트를 통해 NFT가 다양한 사용처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