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 정보보호 글로벌 인증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19 17:13

수정 2021.04.19 17:13

ISO/IEC 27001 심사 통과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 정보보호 글로벌 인증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정보보안에 대한 글로벌 인증(사진)을 획득했다. 코어닥스는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글로벌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 정보 통제 △사업관리 시스템 등 14개 영역에 걸친 114개 표준 통제 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공인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해당 정보보호 인증 획득을 위해 코어닥스는 회사 내부에 철저한 정보보안 활동,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교육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코어닥스는 올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심사를 받는 등 인증획득 과정 중에 있으며, 개정 특금법에서 요구하는 사업자 신고수리를 위한 중요 요건 중 하나인 시중은행 실명확인 입출금계좌를 발급받기 위해 내부 자금세탁방지(AML) 체계를 수립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어닥스 임요송 대표는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의 정보보안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시점에서, ISO/IEC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코어닥스가 프리미엄 거래소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행보를 시작하게 됐다"며 "코어닥스는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