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싱어게인' 이승윤, OST음원차트 1위 '위 아'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23 11:29

수정 2021.04.23 11:29

멜론 핫트랙차트 OST 장르 부분에서 1위
[서울=뉴시스] '싱어게인' 이승윤, '위 아'로 OST 장르 음원차트 1위. 사진 =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2021.4.23.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 '싱어게인' 이승윤, '위 아'로 OST 장르 음원차트 1위. 사진 =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2021.4.23.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가수 이승윤의 첫 OST 'We are'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승윤이 부른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OST 'We are'가 지난 22일 발매됐다. 'We are'는 발매 당일 기준 카카오뮤직 8위, 벅스 10위를 기록했다.

특히 멜론 핫트랙차트 OST 장르 부분에서는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승윤이 참여한 'We are'는 일렉트로닉 장르를 기반으로 곡 전반에 등장하는 피아노와 웅장한 드럼, 후렴에 귀를 사로잡는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여기에 이승윤의 섬세하면서도 짙은 보이스가 더해졌다.

이승윤이 OST에 참여한 ‘로스쿨’은 국내 최초 법학전문대학원을 배경으로 한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로, 김명민, 김범, 류혜영, 이정은, 이수경, 이다윗, 고윤정, 현우 등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승윤은 ‘싱어게인’에서 30호 가수로 등장해 강렬한 첫인상으로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싱어게인’의 최종 우승을 차지한 이승윤은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이승윤은 JTBC ‘유명가수전’을 통해 솔직한 입담과 '귀호강' 라이브로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이승윤이 출연하는 ‘싱어게인’ TOP10 서울 콘서트는 티켓 오픈 10분 만에 전회 전석이 모두 매진됐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