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경복대 취업해결사 ‘모바일앱’ 개발…전문 컨설팅↑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24 22:05

수정 2021.04.24 22:05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앱. 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앱. 사진제공=경복대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는 대학일자리센터 소개와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 손안의 취업해결사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대학일자리센터 모바일 앱은 대학일자리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프로그램 신청, 상담예약기능 등 원스톱 진로 및 취업지원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KBU 성공취업을 위한 나의 진로설계’ 페이지에는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되는 전체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체크하면 리스트가 전달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졸업생 인터뷰’와 ‘나만의 취업레시피’ 등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핵심적 내용으로 구성됐다.

경복대는 학생들이 모바일 APP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 장학제도를 활용해 마일리지를 적립해 1년간 적립된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일자리센터는 4월15일 모바일 앱 출시와 함께 모바일 앱을 홍보하고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이벤트를 펼쳐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함도훈 경복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이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대학일자리센터의 고유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학생에게 양질의 취업컨설팅 및 서비스로 취업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복대는 2017~2020년 4년 연속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통합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한편 경복대는 2021년 1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