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콩에서 추출한 대두단백으로 고기 식감을 구현한 식물성 고기 식품 5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5종은 반찬 제품 3종과 덮밥, 샌드위치, 주먹밥, 김밥 등에 뿌려 먹을 수 있는 소스형 제품 2종으로 구성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베지 함박스테이크'는 고기를 직화로 구워낸 듯한 향과 노릇하게 구워진 시각적 즐거움까지 살린 제품이다. 함박스테이크 소스도 함께 동봉돼 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베지볼' 역시 직화 공정을 거쳐 불맛이 더해졌다. 토마토 소스가 함께 어우러져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맛을 구현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베지 간장조림'은 식물성 고기를 달콤 짭조름한 식물성 간장 소스로 맛을 냈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베지 참치맛 마요'는 콩에서 추출한 대두단백으로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려냈다. 덮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베지 크럼블 소스'도 콩에서 추출한 대두단백으로 다짐육과 비슷한 식감을 냈다. 전자레인지나 중탕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리해 달짝지근한 간장 베이스 소스와 함께 밥에 곁들여 먹으면 좋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이 식물성 고기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