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한진,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정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7 14:47

수정 2021.05.17 14:47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한진 제공.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한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진이 지난 10일 물류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게임 3 종을 플레이하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언택트 시대에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택배사가 고객에게 재미있고 스마트한 택배, 물류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진은 지난 4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게임대회를 개최해 게임에 대한 노하우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아 완성도를 높여 출시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사전등록한 유저에게는 캐릭터 1종과 각종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게임 접속 화면을 캡쳐 후, 본인 SNS에 해시태그(#한진 #택배왕아일랜드출시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게임 골드를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향후, 게임 내 랭킹전(택배왕 선발대회) 등 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진은 ‘택배왕 아일랜드’를 물류에 대한 고객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고 게임 내 광고유치를 통해 얻는 수익금을 택배기사의 근로환경 개선에 사용할 계획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