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故구본무 LG그룹 회장 3주기 추모 영상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0 18:02

수정 2021.05.20 18:02

인트라넷 영상 게시… 차분히 추모
LG그룹은 20일 고 구본무 회장 3주기를 맞아 '화담의 고객가치 정신을 기리며'라는 추모영상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했다. LG그룹 제공
LG그룹은 20일 고 구본무 회장 3주기를 맞아 '화담의 고객가치 정신을 기리며'라는 추모영상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했다. LG그룹 제공
LG그룹은 고(故)구본무 회장 3주기인 20일 회사 차원의 별도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고인에 대한 영상물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하며 차분하게 추모한다고 밝혔다.
생전에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했던 고인의 뜻과 행적에도 부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화담의 고객가치 정신을 기리며'라는 제목의 추모영상은 LG 안에서 더욱 구체화돼 기본 정신으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고인의 '고객 경영' 철학을 그의 관련 어록과 영상자료를 통해 기억하고 되새기는 내용이다.


LG 임직원들은 영상을 시청하며 △"기술을 위한 기술이 아니라 반드시 고객을 위한 기술,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빨리 만들어서 매출 먼저 할 생각보다, 진짜 얼마만큼 고객 가치를 줄 수 있나를 고민해야 합니다" △"열정과 혼신을 다해 상품의 출시부터 고객의 사용에 이르는 모든 활동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등 임직원들에게 전했던 메시지를 통해 고인을 추모하고 기렸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