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레이저만으로도 탈모가 개선될까? 레이저 탈모 치료 기기의 원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9 15:00

수정 2021.05.29 14:59

두피 깊숙한 곳까지 파장 전달, 잠든 세포 깨워주는 레이저 치료 기기
Unsplash
Unsplash

[파이낸셜뉴스] 시중에서는 레이저를 장착해 탈모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다양한 기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헬멧처럼 머리에 착용하는 기기부터 책상 조명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빗 모양으로 만들어져 두피를 쓸어내리며 사용하는 기기까지. 이 기기들에 장착된 레이저는 어떤 원리를 지녔으며 두피 건강에 어떤 효능을 보일까요?

레이저를 장착한 가정용 탈모 치료 기기에는 LED 광원이 빼곡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기마다 다르지만 광원은 두피의 표피를 넘어서서 진피 또는 피하조직까지 도달할 수 있는 저출력 광선, 복합 광선을 발산하는데요. 광선은 둔감해진 두피 세포를 깨워 활성화시키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영양 흡수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정용 레이저 탈모 치료 기기를 꾸준히 사용하면 두피 내 세포 대사가 활성화되고, 모발이 양질의 영양을 보다 많이 흡수하여 이전에 비해 굵고 탄탄하게 자라나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산후 탈모, 여성용 탈모보다 안드로겐성 탈모 즉 남성 탈모에 효과를 보입니다.

가정용 레이저 탈모 치료 기기에 헬멧 형태가 많은 이유는 두피에 안정적으로, 밀착하여 빛을 조사하기 위해서입니다.
착용 후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도 지장이 없어 바쁜 현대인에게 제격이죠. 빗 형태를 지닌 제품 중에서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진 제품, 혹은 진동 기능을 함께 장착한 제품도 있어 컴팩트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