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위메이드트리, NFT 접목 첫 블록체인 게임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31 17:22

수정 2021.05.31 17:22

관련종목▶

크립토네이토 포 위믹스 시범버전 공개
게임 아이템에 NFT 적용해 거래 지원
[파이낸셜뉴스] 게임 기업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 NFT)이 접목된 첫번째 블록체인 게임을 내놨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에서 게임 아이템의 자산화 및 사용자 간 NFT 거래 서비스 등 NFT 활용 지원을 본격화 한다는 전략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포 위믹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시범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포 위믹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시범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네이도 for WEMIX(포 위믹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시범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 국가는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74개국이다.

사용자는 크립토네이도 포 위믹스에서 습득한 아이템을 게임 NFT로 만들어 보관할 수 있고 향후 NFT 자산을 온라인 마켓에서 거래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또 게임 내 자체 토큰인 토네이도를 게임 과정에서 채굴할 수 있다. 토네이도는 인게임 상품 구매와 아이템 NFT 변환에 활용 가능하다.

지난 해 12월 위메이드트리에서 첫번째로 출시한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에도 토네이도 토큰을 공유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서로 다른 게임끼리 동일한 토큰을 공유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설명이다.

토큰과 NFT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에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월렛 내의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 덱스에서는 토네이도와 위믹스 토큰을 서로 교환할 수 있고, 향후 월렛에 추가될 NFT 마켓에선 유저들끼리 NFT로 변환된 아이템의 거래가 가능하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현재 버드토네이도 포 위믹스와 재신전기 포 위믹스 등 두 종의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향후 관계사들의 인기 IP인 에브리타운, 윈드러너, 이카루스M 등을 비롯해 위메이드의 미르4 글로벌 버전에 NFT 기술과 게임 토큰을 적용할 방침이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