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포천=강근주 기자】 포천시의회가 1일 16일간 일정으로 제15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1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조례안 제정-결산안 등 1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한다.
포천시의회는 1차 정례회에서 송상국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연제창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용춘 의원이 발의한 ‘포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4건과 ‘2020 회계연도 결산(안) 승인의 건’ 등 결산안 1건을 포함한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 한다.
또한 2일부터 10일까지 포천시 행정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172개 분야 977개 세부항목의 사무처리 실태를 면밀하게 파악할 계획이다.
손세화 포천시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진지한 협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고 뜻깊은 회기가 되고, 제5대 포천시의회 의정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점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께 감사 말씀을 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항상 건강 유의하고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회는 회기 모든 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해 시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의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유튜브 접속 뒤 ‘포천시의회’를 검색하면 해당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정례회를 시청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