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시화 MTV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 이달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9 08:30

수정 2021.06.09 08:30

시화MTV 보니타가 조감도
시화MTV 보니타가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지에이건설은 이달 경기도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 복합 상업시설 '시화MTV 보니타가'를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시화MTV는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기능을 결합시킨 복합산업단지 조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택지지구다. 이 중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 레포츠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화MTV 최중심 입지인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하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몰이다.

건축설계 전문회사 현대종합설계건축사사무소가 설계에 참여해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 레포츠 시설들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우수기업인 대상 건설과 아파트 부문 2관왕에 빛나는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 몰 시공에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주목할만 하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가 진행 중으로,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 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홍보관 및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24-2에 들어서며, 추가로 서울 서초구 반포동 722-37 범양빌딩 2층,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1 더샵트리플타워 웨스트 135호, 경기 시흥시 거북섬4길 퍼스트프라자 206호 등 거점 홍보관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