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종관광 미래 이끌 청년 서포터즈 모여라"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14 08:25

수정 2021.06.14 08:25

7~11월 아이디어 발굴·홍보활동 참여…세종시, 28일까지 접수
세종관광서포터즈모집포스터
세종관광서포터즈모집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세종=김원준 기자] 세종시는 스마트관광 아이디어와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세종관광 서포터즈’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세종관광 서포터즈는 대전·세종 관광기업지원센터와의 협력사업으로 대전·세종지역 대학교 재(휴)학생과 세종에 사는 만 20∼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5개팀 모두 20명의 서포터즈는 7~11월까지 △스마트디지털 관광컨텐츠 △지역특화관광콘텐츠 △대전·세종 연계관광 콘텐츠 등 팀별 테마 과제를 부여받아 아이디어 발굴 및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세종시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팀 활동을 위한 세종관광비즈니스센터 공용 공간 제공, 팀 활동비와 과제 제작비 지급, 전문가매칭을 통한 신규관광 컨설팅을 지원한다.

활동 종료와 함께 팀별 과제발표회를 통해 우수 서포터즈 팀과 개인에게 상장 및 시상금이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신청은 온라인(naver.me/5fngsVFS)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페이스북을 참고하거나,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현구 세종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세종관광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세종관광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서포터즈가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