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수영 후 그대로…피부 진정·수분케어까지
LG생활건강이 전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늘어나는 액티비티 인구와 여름철 휴가 시즌을 대비해 바다 액티비티 맞춤형 선크림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서핑이나 수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얼굴은 물론 몸에도 손쉽게 바를 수 있다. 여기에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를 갖춘 원료인 자작나무수액과 루이보스잎 추출물을 담았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나온 기획세트는 제품 상자를 재사용 종이로 제작해 환경까지 배려했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인쇄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후 버려지는 종이를 이면지로 활용해 세트 상자를 제작, 제품에 꼭 필요한 정보는 제공하면서도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여기에 바다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한 리프세이프 처방을 적용, 피부 뿐만 아니라 바다까지 생각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는 선 메이트 프로텍터와 선 메이트 레포츠의 리미티드 '퓨트로 컬렉션'을 내놨다.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와 선 메이트 레포츠는 지난 2006년부터 2021년까지 16년 연속 선 크림 판매 1위를 차지한 메가 베스트셀러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디자이너 김기조와 협업한 캘리그라피와 생동감 넘치는 비비드 컬러를 제품 디자인에 담아 눈에 확 들어온다.
애경산업의 'AGE 20's'는 수분 진정 선케어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 2종을 출시했다. 후코이단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감태,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착안된 11가지 '마린 릴리프'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을 돕는다. 자작나무와 너도밤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자연유래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을 담아 피부의 수분 밸런스와 수분 손실을 케어한다.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라면 젝시믹스의 선크림을 주목해 보자. 젝시믹스는 레깅스 등 에슬레저 사업 호조를 발판으로 코스메틱 시장에 뛰어들었다. 젝시믹스는 다가온 여름 시즌을 맞이해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선크림 2종을 공개했다. 레저 스포츠 맞춤으로 서핑 등 각종 야외 스포츠 활동 시 사용하기 적합하다. 수중 마찰에도 쉽게 녹아내리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를 갖췄으며 높은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자외선 차단 효능이 지속된다.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