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규제 비껴간 비규제지역 황등면에 선보인 최고급 랜드마크 주상복합 단지
-하나로마트, 황등도서관, 황등남초 등 위치한 황등면 최중심 입지
-판상형 4Bay 평면, 히든 주방, 에어샤워 시스템 등 특화설계 적용
-하나로마트, 황등도서관, 황등남초 등 위치한 황등면 최중심 입지
-판상형 4Bay 평면, 히든 주방, 에어샤워 시스템 등 특화설계 적용
전북 대표 건설사인 ㈜제일건설이 금일 익산시 황등면 황등리 일대에 공급하는 황등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제일건설은 황등면 내 제일아파트 공급 이후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단지인 만큼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을 황등면 내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1개동, 총 120가구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은 황등면 내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 환경을 자랑한다. 황등면사무소, 보건소, 우체국, 농협 하나로마트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공공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장을 보기에도 좋다.
또한 단지는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어린이들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가 발생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황등남초, 황등중, 성일고, 진경여고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게다가 어린이집 역시 가까이 위치하며 황등도서관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명품 교육환경을 갖췄다.
100세 시대를 맞으며 평균수명이 늘어나 대형병원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은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도 충족했다. 익산 최대규모 종합병원 원광대병원이 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가 들어서는 황등면은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은 지역이라 신규 분양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은 전북 대표 건설사인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새 주상복합 단지인 만큼 상품성에도 기존 단지와 차별성을 갖췄다. 황등 중심생활권에 최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선보이는 만큼 고급화된 외관이 적용된다.
게다가 황등면 내 최초로 다양한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GX룸, 피트니스, 시니어센터 등도 단지 안에 조성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 설계도 뛰어나다.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평면인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시공하여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타 단지에서 보기 힘든 프리미엄 히든 주방도 설계했다. 이를 통해 주방을 숨기고 싶어 하는 많은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로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와 냄새가 발암물질로 지목되면서 주방을 일상 생활공간에서 배제하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했다.
여기에 중국발 황사, 미세먼지 등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며 가정 내 청정한 공기질을 유지하기 위한 건설사들의 노력이 이어지는 가운데 ㈜제일건설도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특화시스템을 도입했다. 공동현관 에어샤워 시스템 및 최첨단 환기 시스템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신경을 썼으며 세대 내 다양한 활동에 따라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디밍시스템도 도입했다.
한편,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은 정부의 강력한 규제를 피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실수요자 외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말 정부가 규제지역을 확대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규제를 비껴간 지역의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지가 들어서는 황등면은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이로 인해 대출과 전매제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은 황등면 내 생활 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익산 시내 접근성도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우수한 시공능력을 지닌 전북 대표건설사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문의가 상당했다”라며 “황등면 내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공급하기 위해 히든 주방,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던 다채로운 커뮤니티, 특화설계까지 갖춘 신규 분양 단지로 지역 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수요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어 성공적인 분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황등 오투그란데 디에디션의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인화동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