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라이프

뽀뽀하다 입냄새… 멍냥이들 유산균·껌으로 이 튼튼 구강관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08 17:40

수정 2021.07.08 17:40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구강 유산균' 라비벳 제공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구강 유산균' 라비벳 제공
르뽀떼 '이바네착' 르뽀떼 제공
르뽀떼 '이바네착' 르뽀떼 제공
많은 활동에서 입과 코를 주로 사용하는 반려동물의 경우 유해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치주질환에 취약해 구강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반려동물의 침은 사람보다 pH(수소이온농도지수)가 높은 알칼리성으로 미네랄이 많아 세균 증식과 치석 발생이 더욱 용이하다. 반려동물의 구강 문제는 치주염증으로 인한 구취 유발 뿐 아니라 면역력 저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많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게 양치는 극도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피하고 싶은 일'이기도 하다. 이에 업계는 양치 외에도 반려동물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구강 내 면역력을 키우거나 물리적으로 치석을 제거하는 등 그 방법 또한 다양하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종근당바이오가 연구·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은 최근 반려동물의 입냄새, 치석, 구내염 등 구강 건강 문제로 고민인 반려인을 위해 '구강 특허 유산균 3종'을 함유한 '장&구강 유산균'을 선보였다. 라비벳 '장&구강 유산균'은 구강 내 면역력 증진 및 구취 제거, 구강 내 항균작용 등을 통해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 관리를 돕는다.

라비벳 '장&구강 유산균'에 함유된 구강 특허 유산균 3종은 구강 내 유익균과 면역물질은 증가시키고 유해균(충치균)은 감소시키는 한편 구강 내 pH를 조절함으로써 치석형성 방지와 면역글로불린(구강면역력)을 상승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스피루리나, 복합허브추출물 등 식물유래 천연성분 3종을 더해 반려동물의 구취제거 및 구강 내 항균 작용에도 탁월하다. 이밖에도 장 기능 개선 유산균 3종과 유산균의 먹이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장 건강에도 좋다.

본 제품은 파우더 타입의 제형을 통해 구강 내 접촉 표면적을 높이고, 사료, 식수, 간식과 섞어 반려동물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조지방과 조단백 성분을 없애 체중 걱정을 줄이고, 나트륨, 칼륨 성분을 줄여 심장, 신장, 간 등 특별건강관리가 필요한 반려동물에게도 급여할 수 있는 성분으로만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골드로니의 반려견 구강관리용 기능성 덴탈껌 '덴탈솔루션 플라그 사이언스'는 치아 기능성 성분인 '아스코필럼노도섬'을 스틱당 2.5% 함유해 10kg 이하 강아지의 경우, 스틱 하나만 급여해도 네 방향의 회오리모양 날이 치아 구석구석을 부드럽게 닦아줘 치석, 플라그, 구취 등 전반적인 반려견 치주질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르뽀떼 '이바네착'은 업계 최초 반려견 대상 필름제형의 구강관리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와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녹차추출물, 치석 생성 억제에 도움을 주는 스피루리나 등 자연유래성분을 활용했다.
개별포장돼 위생적 사용 및 편리한 휴대성이 특징이며 하루 한 번 혓바닥 또는 입천장에 붙이기만 하면 구취, 취석 개선 등 반려견의 구강관리가 가능하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