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EDGC, 북미 건기식 제조업체 인수 '헬스케어 해외 시설 확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9 15:03

수정 2021.07.19 15:59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헬스케어 해외기반시설 확충에 나섰다.

EDGC는 19일 캐나다 밴쿠버 소재 건기식 전문 제조·판매회사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을 인수합병했다고 밝혔다.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2000년 설립돼 탄탄한 기술력과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연평균 22.5% 이상 고성장을 달성했다. 지난해 한국에서 소비자가 기준으로 1000억원 규모의 건기식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EDGC는 2024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국 내 유통채널 확대 및 글로벌 수출 국가 다변화, 개인 유전자 맞춤형 하이엔드 건기식 제품 출시 및 카나비노이드 제조 및 판매가 합법인 캐나다에서 관련 신제품 개발과 사업을 추진한다.

‘내추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캐나다 미국 한국 중국 등에 지적재산권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개인 유전자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자체 개발을 통한 하이엔드 제품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EDGC는 고객의 유전적 특징, 건강 상태, 질병 발생의 위험도를 사전에 파악해 국내 유전체 기업으로는 최초로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건기식 시장을 자체 파이프라인을 통해 주도할 예정이다.


김태현 EDGC 신사업추진팀 이사는 “우리가 가진 글로벌 리딩 유전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 역량에 전문 건강기능식품 생산력을 얹어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하게 됐다”며 “글로벌 건기식 시장을 주도해 주주친화경영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