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초 초품아, 이현공원과 평오근린공원, 단지내 다양한 친환경 테마파크
서구지역 최대 개발호재인 약14조원 규모의 ‘서대구역세권 개발계획’이 발표되었고 최근에는 도심신교통인 ‘트램(TRAM·노면전차)’설치사업 계획을 대구시에서 발표(보도자료,21.6.25)했다. ‘신교통시스템 도입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에 따라 서측 순환선에 트램을을 시범 도입하기로 했으며 서측순환선은 서대구역(KTX)~평리네거리~두류역(2호선) ~ 안지랑역(1호선)을 경유하는 연장 6.7㎞ 노선(사업비 1689억원)이다.
또한 서대구 고속철도역은 올해 연말에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인근에 자리한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는 대구시 신청사가 이전 건립될 예정으로 서구 지역에 대한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하여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서구지역의 개발호재 속에서 평리재정비촉진지구에 대한 주거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전체 약8천3백여 세대의 대규모 공동주택이 들어서게 될 예정으로 지난해 분양한 단지는 모두 조기에 완판되어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며 올해에도 대단지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평리5구역)을 곧 분양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평리7구역) 1,594세대를 초기에 완전 분양하였으며 이번에는 5구역에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1,404세대)를 분양할 예정으로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에서 2998세대를 건립하게 되어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를 갖추게 된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 5구역으로 지하 3층, 지상34층 1,404세대이며 일반분양분은 933세대이다.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평면으로 설계되었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대구의 개발비전,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편리한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환경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서대구 고속철도역을 비롯해 신천대로, 서대구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국채보상로, 서대구로 등 간선도로도 가깝다. 서구청, 서구보건소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현초교가 위치하고 단지 주변에는 학원, 서구어린이도서관, 서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으며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단지 바로 옆 이현공원은 약 10만㎡ 규모의 친환경 공원으로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 등이 조성되어 서구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이자 지역주민들의 명소로 이용되고 있다.
단지 북측편에 조성예정인 평오근린공원은 약 10,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이 접목된 도심공원으로서 다양한 교목과 관목이 식재되어 인근 주민들을 위한 산책로와 바닥분수 등 휴게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남향(남,남동,남서)위주의 친환경 단지설계로 개방감감과 쾌적성을 높였으며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하여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숲속산책로, 쉼터, 바닥분수가 어울리는 힐링공간인 ‘파티오(PATIO)’,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마당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주출입구에 녹음이 좋은 보행자도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유럽형 정원을 모티브로 한 감성정원 ‘모자이크 정원’,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가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 ‘힐링정원’도 꾸며질 예정이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이현공원, 평오근린공원 등과 함께 단지내 다양한 테마파크 공원이 조성되어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설계되었으며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로서의 가치 또한 덕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이달중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 평리동에 위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