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함께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이용 확산을 위한 ‘애착용기’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SGC솔루션의 브랜드 글라스락과 코바코가 함께 하는 애착용기 캠페인은 유해 폐기물로 버려져 환경을 오염시키는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활용을 독려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애착용기는 ‘애정한다, 착한 용기’의 줄임말로 다회용기 사용을 확산시키고자 새롭게 고안된 닉네임이다.
애착용기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26일부터 오는 8월15일까지 코바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애착용기 챌린지’와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캠페인 모델로 참여해 중독성 있는 ‘애착용기송’ 멜로디에 안무를 선보인다.
애착용기 챌린지는 음식 포장 시 개인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애착용기, 코바코, 공익광고협의회, 글라스락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고 인증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올린 뒤 친구 2명을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챌린지 참여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애착용기 키트인 ‘글라스락 픽업용기 찜·탕용 3.7L’와 ‘애착수저세트’를 증정한다.
친환경 설문 참여 이벤트는 친환경 습관에 대한 설문에 참여해 제시된 질문에 응답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페·음식점 등 다양한 곳에서 애착용기로 활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0L’을 증정한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