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 링크제니시스, 삼성전자 AI반도체 등 신성장동력 M&A 적극 검토 소식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9 14:26

수정 2021.07.29 14:26

[파이낸셜뉴스] 링크제니시스가 장중 코스닥 시장에서 연일 강세다.

29일 오후 2시 25분 현재 링크제니시스는 전일 대비 5.59% 오른 9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전일 장중 9450원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 같은 상승세에 대해 증권업계는 삼성전자의 인수합병(M&A) 움직임이 본격화되며 기대감이 유입된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한진만 삼성전자 부사장은 전일 2·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다양한 분야의 인수합병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지만 대내외 불활실성이 많았다"라며 "지난 1월에 말한 것처럼 3년 안에 의미있는 M&A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 부사장은 이어 "인공지능(AI), 5G, 전장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이라고 판단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M&A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링크제니시스는 앞서 삼성전자의 AI 및 시스템반도체 육성 계획에 따라 관심을 모았던 기업이다.

링크제니시스는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현대차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링크제니시스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AI 분야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가 연구개발 사업인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지원사업에 선정되는가 하면 이를 통해 지능형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AI 적용이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사업에도 진출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