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계에 따르면 최근 청약 접수를 진행한 생활형 숙박시설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는 최고 경쟁률 140대1에 달했다. 총 161실 모집에 4,153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은 26대1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여의도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해 7월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에 분양한 '파비오 더 리미티드185'도 평균 경쟁률 251대1을 기록했다. 같은 해 8월 경기도 안양에 공급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역시 121대1로 세 자릿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공급된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도 총 608실 모집에 6만 5,498명이 청약 접수해 평균 10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분양 업계 관계자는 "규제 틈새상품으로 생활형 숙박시설이 뜨고 있는 상황에서 입지가 좋고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는 더욱 인기가 높다"며 "주요 상권과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인지가 분양 성공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속초 핵심 입지에 생활형 숙박시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이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총 335실 규모로 구성됐다. 평소에는 세컨드하우스로 사용하다가 비워둘 때는 임대해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이 들어서는 조양동은 속초의 강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모든 게 다 갖춰진 곳이다. 단지는 대형마트와 영화관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속초시청·속초중앙시장·속초의료원 등도 가까이 있다.
청초호와 속초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속초해수욕장, 외웅치해수욕장, 청대산 등도 가까이 있어 관광하기 편리하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는 점도 장점이다. 속초 먹거리 단지, 청초호 호수공원, 마리나 요트 공원, 엑스포 기념관 등도 인근에 있다.
전 객실을 7층 이상으로 배치하고 발코니를 설계해 오션뷰와 레이크뷰를 확보했다. 발코니 설계를 통해 30~36%가량 실사용 면적이 확대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디럭스 트윈룸 위주의 넓은 호실로 구성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다. 단지 꼭대기 층에는 청초호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옥상 족욕 전망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은 글로벌 호텔 브랜드 베스트웨스턴 그룹이 운영하는 만큼 높은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베스트웨스턴은 전세계 100여개국 4,200여개 호텔을 보유한 단일 브랜드이자 세계 최대의 호텔 브랜드다.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강일IC)에서 차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2026년 개통 예정)도 가까이 있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의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인근과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인근에 각각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