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닥터 프로그램 일환… 27일까지 온라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1 주니어닥터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 대회'를 9일부터 개최한다.
그리기 대회는 KBSI의 대표적 과학문화 프로그램인 '2021 제14회 주니어닥터'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다. '과학기술로 만드는 놀라운 세상'을 주제로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기술로 꿈꾸는 미래를 그림으로 표현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국의 5세 이상 어린이부터 16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령에 따라 총 4개 그룹으로 나눴다.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 및 작품 제출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참가신청, 27일까지 완성된 작품을 제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작품은 별도 공지되는 세부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그림을 그리고 사진 또는 스캔파일 형식으로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력',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표현력' 등의심사기준에 의해 사전심사와 1차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40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작 제출자를 대상으로 2차 온라인 면접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2명), 대전광역시장상(4명), KBSI 원장상(34명)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 중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시행에 따라 수상자의 자택 또는 소속학교에 개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작품제출을 완료한 참가자는 올해 '주니어닥터' 프로그램에 1회 참가한 것으로 인정되는 특전도 제공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