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첫 번째 네트워킹 행사 성황리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17 13:02

수정 2021.08.17 13:02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첫 번째 네트워킹 행사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원하고 알에이치테크가 주관하는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의 첫 번째 네트워킹 행사가 지난 7월 8일 해운대 아이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상남도의 핵심 산업인 제조업 성장을 위해 제조 기업과 디지털 기업 간 상생하고자 개최된 이번 행사는 방역기기 설치 및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엑센트리벤처스 로켓단, 부산ㆍ경남 소재 기업이 참여하였다.

행사 1부에는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의 방산클러스터 사업 소개 및 성과 발표와 모의 IR 발표가 진행됐으며,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회원사인 ㈜메이커에듀, ㈜오티아이코리아와 엑센트리벤처스 로켓단 회원사가 발표를 맡았다.
2부에는 특허ㆍ세부ㆍ기술(R&D) 분야의 전문가 부스 운영과 함께 참여 기업 간 자유 네트워킹이 진행되었다.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첫 번째 네트워킹 행사 성황리 개최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의 박경록 회장(알에이치테크 대표)은 본 네트워킹 행사 개최에 대해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위해 교류회를 개최한 것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번 교류회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 전성훈 부회장(주식회사 에스엔비 대표)은 ”아직 디지털융합 미니클러스터가 무엇인지 모르는 기업들이 많다”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산학연 협력 활성화, 마케팅과 판로개척, 시제품 지원 등을 통해 모두가 상생하고자 출범한 것이니, 다음 행사에는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