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베트남에 건설 중인 건물 엘리베이터에 UVC LED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최종 납품처는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의 설치와 교체공사업, 유지보수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다. 이 법인은 승강기의 각종 부품을 제조하거나 수입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베트남에서 승강기 테스팅 타워와 공장을 건설하고 다양한 부동산에 적용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 특화 상품을 개발한 곳이다.
이번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해 납품한 UVC LED는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의뢰해 진행한 시험에서 275nm UVC LED를 60cm 거리에서 10분 동안 조사한 결과 대장균이 99.9% 살균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탁월한 살균 효과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의 UVC LED는 실내 조명만으로 개인 및 공동 생활공간에 클린 방역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장기화되면서 위생, 살균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UVC LED는 일상 생활공간에 적용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건설회사를 비롯해 다양한 업계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엘리베이터를 비롯한 불특정 다수가 드나드는 공간에 UVC LED 살균 기능을 접목한 스마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안전한 사용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현재 아이엘사이언스는 관계사인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아이엘커누스와 함께 IoT와 UVC LED를 접목시킨 살균 스마트 화장실을 국내 최초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구축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