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입학과 동시에 취업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 8개 대학 공동입시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3 16:24

수정 2021.08.23 16:24

오는 26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
입학과 동시에 취업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 8개 대학 공동입시설명회 개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이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공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입시설명회에서는 고등학교 진학 지도 교사 및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도 소개와 대학별 학생 모집 요강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사전 질의 접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종합포털을 통해 가능하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대학 입학 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현장 맞춤형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일자리 창출교육모형이라고 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학비지원과 함께 3년 동안 4년제 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취업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앞서 2018년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총 5개 대학이 참여했다. 2022년에는 가천대학교·경일대학교·동의대학교·목포대학교·순천향대학교·전남대학교·한국산업기술대학교·한양대학교 ERICA를 참여 대학으로 선정하고 29개 학과가 운영될 예정이다.

각 대학은 서류와 면접 전형 실시 이후, 총 1,024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1학년 때 집중교육을 통해 전공기초능력과 현장실무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2~3학년 때는 협약기업 채용 후 재직자 신분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참여학생에게는 국가장학금 등 등록금이 지원된다.


한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공동입시설명회는 유튜브 채널 'KIAT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8월 26일 목요일 14시에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