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제로 운영되는 18홀 규모의 명품 골프장
데이비드 데일 설계…바다, 호수 등 호수공원형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위탁 운영, 최상 서비스 제공
명품 페어웨이 빌리지 2021년말 본격 분양 예정
데이비드 데일 설계…바다, 호수 등 호수공원형
파인비치 골프링크스 위탁 운영, 최상 서비스 제공
명품 페어웨이 빌리지 2021년말 본격 분양 예정

[파이낸셜뉴스]전남 해남군 산이면에 정원도시, 태양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로 조성되고 있는 솔라시도(SOLASEADO) 내에 위치한 골프장 솔라시도CC가 27일 개장했다.
솔라시도CC는 전장 7097야드(파72), 18홀 규모를 갖춘 대중제 골프장으로 골프장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커뮤니티센터, 단독주택/타운하우스 등 페어웨이 빌리지가 함께 조성되어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체적인 코스 설계와 디자인은 전 세계 80개국 약 260곳의 골프 코스를 설계한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이 맡았다. 따라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으로 조성됐다.
티잉그라운드 잔디는 켄터키블루글래스, 그린은 밴트글래스, 페어웨이는 한국잔디(장성중지)다.

솔라시도CC의 전체적인 코스는 완만한 편이다. 조경컨셉은 ‘정원의 도시’라는 솔라시도 컨셉에 맞게 잘 꾸며진 거대한 정원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코스 곳곳에는 소나무와 지역 특산품인 무화과 나무가 심어져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멋진 풍광을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솔라시도CC는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가 위탁운영한다. ‘한국의 페블비치’로 불리는 해남파인비치골프링크스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명문 골프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솔라시도CC 관계자는 “솔라시도CC는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가 데이비드 데일의 심혈을 기울인 디자인으로 해남의 아름다운 자연을 고스란히 담았고, 최고급 시설과 최상의 잔디 관리 및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명문 골프클럽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여기에 글로벌 관광레저형 스마트시티인 솔라시도 본격개발의 첫 포문을 여는 골프장으로 개발 프로젝트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 역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페어웨이 빌리지 ’21년말 본격 분양 예정
솔라시도CC 주변에 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진 명품 복합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는 페어웨이 빌리지‘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도 골프장 오픈에 발맞춰 조성작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총 57만평 규모의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는 총 1530여 세대 규모의 최고급 주거단지와 클럽하우스, 호텔, 게스트하우스, 쇼핑몰, 스포츠콤플렉스 등으로 구성되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국내 페어웨이 빌리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을 기반으로 한 호텔급 서비스를 통해 하이엔드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는 물론이고, 도서관, 카페, 스파, 테라피, 쇼핑 등 각종 여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터링서비스와 청소 및 정원관리 등이 제공되는 생활문화서비스, 헬스케어서비스, 온텍트서비스, 스포츠/레저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는 현재 솔라시도CC 클럽하우스에 분양홍보관(솔라시도 갤러리)를 조성해 사전마케팅을 진행중이며, 연말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솔라시도CC가 들어선 솔라시도(SOLASEADO)는 전라남도와 한양, 보성산업 등 보성그룹이 출자하여 설립한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가 전남 해남 일대 632만평 규모의 부지 위에 조성하고 있는 도시다.
호수와 바다, 정원을 품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청정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솔라시도는 정원도시, 에너지도시, 스마트도시를 컨셉으로 새로운 도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명품주거단지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