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SW와 AI교육 확산 및 활성화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11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카카오워크’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교원과 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11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카카오워크’도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국과학창의재단, 구름과 SW 및 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7월 구름과 먼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구름은 IT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워크’와 ‘카카오 i 클라우드’에 구름 교육 서비스를 연동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또 이번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추가 협력을 바탕으로 △교원, 학생 대상 SW 및 AI 교육 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SW 및 AI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개발 운영 △교원, 학생 대상 SW 및 AI 교육 수업 지원 등 에듀테크(교육+기술) 관련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오는 11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SW 및 AI 교육 중요성을 인지하고 콘텐츠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카카오워크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제공하고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